‘제1회 KPCA 양성화 교육과정’을 통한 무상 교육과 취업 지원 실시
최근 부동산시장이 과거 단순 투기 위주의 접근에서 보다 합리적인 시장으로 변하고 있다. 또한 경기 악화로 인해 주택 미분양이 늘어나면서 분양상담사의 입지와 몸값이 치솟고 있으며, 많은 분양상담사를 필요로 하고 있다.
기흥 롯데캐슬의 박민국 본부장은 “최근 주변 지인들을 통해서 분양상담사에 대한 문의가 자주 들어오고 있다. 대학생, 공무원, 부동산 관련 종사자, 주부, 퇴직자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데, 분양상담사가 연령 제한이 없고, 높은 수준의 수익이 보장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전했다.
사실 분양상담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물건을 파는 직업으로, 영업직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자랑한다.
국내 전문 분양대행사 ㈜유티파트너스는 제1회 KPCA 양성화 교육과정 (Korea Professional Counsellor with Apatmant 아파트분양전문상담사)을 실시한다.
(주)유티파트너스 백석교 대표는 “과거 분양상담사의 기준이 외모와 소통능력이었다면, 최근에는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겸비한 전문 인력이 대세다. 소비자의 수준과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그들의 세무조언자, 자산관리자로서의 소양 또한 필수이다. 이런 시장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 인력들은 도태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저희 (주)유티파트너스에서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인력의 업계 진출과 기존 종사자들의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제1회 KPCA 양성화 교육과정을 무료로 실시하기로 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평소 분양상담사의 전문성 제고를 주장해왔던 백석교 대표는 업계의 상향 평준화를 위해 지원자에 한하여 무료로 교육 과정을 실시하며, 우수한 인력 배출을 위해 교통비까지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또한 교육 후 100% 취업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전문분양상담사로서의 과정의 거칠 수 있는 환경 또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제1회 KPCA 양성화 교육과정은 총 5개 과목으로 1주일 간 롯데캐슬 스카이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연령제한 없이 취업예정자와 동종업계 종사자 등이다.